본문 바로가기
일상

영화 와호장룡 줄거리, 원작 및 등장인물, 리뷰

by 복부인이꿈 2023. 4. 3.
반응형

영화 와호장룡 줄거리

영화 와호장룡은 2000년에 개봉한 이안 감독의 무술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19세기 중국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두 명의 전설적인 무술 고수인 리무바이(주윤발)와 유슈련(양자경)이 서로와 주변 세계와의 복잡한 관계를 헤쳐나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영화는 무당무술학교의 대가이자 전사인 리무바이가 그의 소중한 검인 청동검을 숙련된 투사이자 그의 친구이자 짝사랑 상대인 유수련에게 맡기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리무바이는 무사의 삶과 함께 오는 폭력과 유혈에 지쳤고 무술계에게서 은퇴하기를 원합니다. 하지만 청동검이 복면을 쓴 도독에게 도둑맞자 리무바이와 수련은 그것을 되찾기 위해 여행을 떠납니다. 도중에 그들은 반항적이고 전통적인 양육의 제약을 벗어나 모험의 삶을 갈망하는 젊은 귀족 용(장쯔이)를 만나게 됩니다.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리무바이와 수련은 칼을 훔친 도둑뿐만 아니라 그들의 세계에서 미묘한 힘의 균형을 찢을 것이라고 위협하는 세력과 맞서야 합니다. 그들은 또한 서로와 용과의 개인적인 관계를 탐색해야 하며, 용은 그들 자신의 무술 기술이 만만치 않은 도전으로 판명됩니다. 이 영화는 놀라운 영화촬영, 복잡한 싸움 안무, 그리고 사랑, 의무, 내면의 평화의 추구와 같은 주제에 대한 탐구로 유명합니다. 궁극적으로 와호장룡은 인간 관계의 힘과 종종 전혀 다른 세계에서의 균형을 찾는 것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원작 및 등장인물

와호장룡의 원작은 중국 작가 왕둘루가 쓴 소설입니다. 1938년에 시리즈의 일부로 처음 출판된 이 소설은 전사로서의 삶에서 은퇴를 추구하는 전설적인 검객 리무바이와 그의 연인이기도 한 숙련된 여성 전사 유수련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 소설은 사랑, 명예, 의무의 주제를 탐구하고 복잡한 싸움 장면과 무술 기술에 대한 묘사를 특징으로 합니다. 그것은 청나라를 배경으로 하고 물 위를 날고 달릴 수 있는 초인적인 능력을 가진 인물들의 아이디어를 포함하여 중국 민속과 신화의 요소들을 특징으로 합니다. 소설과 이름이 같은 이안 감독의 2000년 영화 각색은 원작에서 영감을 얻으면서도 새로운 요소와 캐릭터를 접목했고, 어떤면에서는 원작에서 벗어났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영화는 그 자체로 걸작으로 널리 간주되고 있으며, 역대 가장 사랑받고 영향력 있는 무술 영화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영화 와호장룡은 각각 뚜렷한 개성, 동기, 그리고 무술능력을 가진 기억에 남을 만한 인물들의 출연진들을 특징으로 합니다. 리무바이 (주윤발) 는 무당무술파의 전사이자 고수 입니다. 그는 유수련과 사랑에 빠졌지만 감정에 따라 행동한 적이 없습니다. 유수련 (양자경)은 숙련된 투사이자 리무바이의 친구이자 짝사랑 상대입니다. 그녀는 동료들에게 존경받는 강하고 독립적인 여성입니다. 용 (장쯔이)은 반항적이고 전통적인 양육의 제약을 벗어나 모험의 삶을 갈망하는 젊은 귀족입니다. 그녀는 청동검을 훔치고 리무바이와 유수련의 강력한 적수임을 증명합니다.

리뷰

2000년 개봉과 동시에 비평가들의 호평을 받은 영화 와호장룡은 역사상 가장 위대한 무술 영화 중 하나로 널리 여겨집니다. 여러 매체들에서 이 영화에 대한 리뷰에서 나온 몇 가지 하이라이트입니다. 시카고 선타임즈의 로저 에버트는 이 영화를 다른 어떤 영화와도 다른 무술 영화라고 부르며 아름다움, 힘, 그리고 생각을 칭찬하며 4점 만점에 4점을 주었습니다. 로스앤젤레스 타임즈의 케네스 투란은 이 영화를 시적인 예술 작품 이라고 칭하고 무술, 로맨스, 형이상학의 놀라운 조화를 칭찬했습니다. 버라이어티의 토드 매타시는 이 영화를 무술 마법의 서사시 작품이라고 부르며, 완벽한 속도 감각과 세부 사항에 대한 확실한 안목을 가진 이안 감독을 칭찬했습니다. 뉴욕 타임즈의 A.O 스콧은 이 영화에 대해서 환희의 아름다움과 사랑, 의무, 희생, 그리고 권력의 대가와 같은 주제에 대한 탐구를 칭찬했습니다. 로튼 토마토는 현재 이 영화를 비평가들로 부터 97퍼센트의 지지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관객 점수는 90프로 이라고 말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영화 와호장룡은 놀라운 영화촬영, 복잡한 싸움 안무, 그리고 복잡한 주제에 대한 탐구로 찬사를 받았습니다. 그것은 또한 서양에서 무술 영화 장르를 대중화하는데 도움을 준 공로를 인정받았고 네번의 아카데미 상을 포함하여 수많은 상을 수상했습니다.

반응형

댓글